본문 바로가기

개봉기&사용기

초경량 헤드폰 젠하이저 PX100-II

 

 

 

소니 24만원짜리 샀다가 실망하고 가볍고 착용감좋고 그냥 싼거 쓰자하고 사봤는데.. 요거 대박이네요 미국의 실수?ㅋ

음질 조금 덜좋아도 가볍고 편하고 소리깔끔한걸 사자고 마음먹고 사봤는데 밸런스가 예상외로 상당히 좋습니다ㄷㄷ
완전히 취향저격 밸런스ㅎㅎ 다른사람은 어떨지몰라도 본인한테는 맞춤제작한느낌?  에이징도 아직 안된상태인데 이정도면뭐..
유닛 사이즈에비해서 꾀 단단하고 약간의 떨림이느껴질정도의 저음을 내주네요 밸런스나 설계 다 마음에듭니다

쏘는 고음은아니지만 그렇다고 고음이 모자라진않고 공간감과 해상도로 부족한부분이 커버되면서 깔끔한 느낌입니다

개방감이 좋은데다가 가벼워서 노래를 듣다보면 어느센가 헤드폰을 끼고있다는걸 잊게되고 트인느낌이듭니다

게임용으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소니쪽은 너무 보컬이 강조되어 듣기가 거북한느낌이였는데 컨셉만 모니터링 컨셉이고 착색이심한 것 같은..

그렇다고 공간감 입체감이 뛰어난건 아니였는데 밀폐형이라 그런것도있지만 귀만 답답하고 이도저도 아닌느낌?
헤드폰은 비싼걸사도 기술적으로 유닛하나로는 완벽할수가없고 특정 음역대는 하나씩꼭 비거나 강조될수밖에 없다는걸 느낍니다

상당히 인기 모델인데 왜 이걸 이제알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px200 샀으면 큰일날 뻔했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검색하다가 100하고 200 주파수 응답 비교 그래프를 발견했는데 200은 저음도 물러지고 너무 중고역이 강조되어서 좀 변태적인 성향같더군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