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소개

W4 & Mixx2 태블릿 절전모드 프리징 이슈와 임시방편

(곧 ACER W4 발리뷰도 작성할계획입니다...)

 

에이서 포럼 원문 http://community.acer.com/t5/Windows-Tablets/W4-820-resume-from-long-sleep-Freeze-issue/td-p/234934

 

저는 W4를 사용중인데 W4만의 문제가아니고 비슷한 무선랜을 사용하는 태블릿들의 공통적인 문제인 것 같더군요

이것도 제대로된 해결법은아니지만 (현재 W4 무선랜 드라이버는 5.93.99.187)

 

타사에서 공개된 최신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조금 덜하다는 것 같습니다

또한 원문에 레노버 포럼 관련글 링크를보면 장치관리자에서 장치 설정 변경으로 증상이 나아졌다는 글인데

댓글을 보니 그 방법도 제대로 해결이 안되는 모양이네요

크게 도움 되는글은 아니지만 무선랜을 비활성화시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다는걸로보아 프리징의 원인은 어느정도 밝혀졌다고 봐야겠네요 빠른시일내에 드라이버나 펌웨어가 업데이트되길 바래야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얼마전에 먹통이 너무 자주되어 AS를 맡겼었는데 이틀이나 테스트 해봤지만 직원분이 사용중에 멈추는것도 없고

절전모드에서 종종 죽는건 뭐 쉬프트 눌러서 완전하게 시스템을 종료하는식으로 대충 쓰라는 것 같더군요

근데 이상한게 저는 사용중에도 수시로 멈추는데 왜 이상이없다는건지 의문이들어서 사용환경을 비교해보니

저는 스마트커버기능이 되는 플립케이스를사용하고 센터에서는 사용하지않는다는 점 뿐인데...

문득 생각난게 확실히 처음에 구매직후에 커버씌우기 전까지는 그렇게까지 자주 멈추지 않은 것 같더군요

안그대로 무선랜으로 인한 프리징 이슈가있는데다가 스마트커버를 닫고 열때마다 수시로 절전모드에 들어갔다 나왔다하니

멀쩡할 수가 없겠다는 생각이드는군요....

 

처음에 여러 글들을 검색하다가 보니 잘 쓰는분들도있고 멈춘다는 분들도있고

의견이 상당히 갈리던데 불량보다는 스마트커버와 절전모드 이슈때문으로 보입니다

일단 당분간 커버를빼고 써봐야겠습니다 멈춤현상으로 AS생각중인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사항)

무선랜으로 인한 절전모드 복귀 이슈는 그렇게 까지 심하지않은걸로 보이고

플립케이스의 스마트커버(자석커버)를 이용할때 심하게 자주 먹통이되는걸로 보입니다

스마트커버 쓰는분들은 주의요망....